KPI 계산
예시 상황: 구매 전환 캠페인
| 소재 | 지출 비용 | 노출 수 | 클릭 수 | 랜딩페이지 조회 | 구매 완료 |
| 소재 1. | 1,000,000원 | 90,000 | 2,800 | 1,800 | 720 |
| 소재 2. | 1,500,000원 | 200,000 | 4,500 | 2,300 | 900 |
CTR (Click-Through Rate)
노출 대비 클릭률
= 클릭 수 ÷ 노출 수 × 100
| 소재 | CTR |
| 소재 1. | 2800 ÷ 90000 × 100 = 3.11% |
| 소재 2. | 4500 ÷ 200000 × 100 = 2.25% |
CPC (Cost Per Click)
클릭당 비용
= 광고비 ÷ 클릭 수
| 소재 | CPC |
| 소재 1. | 1000000 ÷ 2800 = 약 357원 |
| 소재 2. | 1500000 ÷ 4500 = 약 333원 |
CVR (Conversion Rate)
전환률
= 전환 수 ÷ 노출 수 × 100
| 소재 | CVR (랜딩 → 구매) |
| 소재 1. | 720 ÷ 1800 × 100 = 40% |
| 소재 2. | 900 ÷ 2300 × 100 = 39.13% |
CPA (Cost Per Action)
전환당 비용
= 광고비 ÷ 전환 수
| 소재 | CPA |
| 소재 1. | 1000000 ÷ 720 = 약 1,389원 |
| 소재 2. | 1500000 ÷ 900 = 약 1,667원 |
Q. 둘 중 더 적합한 소재는?
| 소재 | CTR | CPC | CVR | CPA |
| 소재 1. | 3.11% | 약 357원 | 40% | 약 1,389원 |
| 소재 2. | 2.25% | 약 333원 | 39.13% | 약 1,667원 |
A. 소재 1이 더 적합하다.
소재 2 대비 소재 1의 CTR이 높고, 동시에 CPA 비용은 낮기 때문에
더 효율적인 광고 소재라고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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